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bitcoin]비트코인 대규모 상승 돌파 실패, 그러나 시장은 여전히 상승 가능

비트코인 대규모 상승 돌파 실패, 그러나 시장은 여전히 상승 가능

dChainers  2018년 10월 5일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은 6,500달러에서 6,600까지 상승했으나 다시 6,600선 아래로 하락하였습니다.

투자자들은 지난 이틀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에 대해 대조적인 견해들을 제시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거래량의 감소가 시장에 대한 우려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한 반면 다른 이들은 비트코인의 매도세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앞으로 상승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락장과 상승장이 겹쳐 있다

지표상으로 비트코인은 상승선 보다는 하락선을 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현재 시장이 과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낮은 거래량으로 인해 비트코인은 하락할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반대로 상승장 가능성에 관해선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제도화와 거래소 강화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인 발전들이 있었습니다.

존경받는 암호화폐 투자자인 돈 알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어찌됐든 큰 움직임을 보여줄 것입니다 상승을 가능하게 할 원인 : 1) 백트가 시장에 나오고 있다 2) 입법기관과 제도적인 관심의 증가 3) 현재 낮은 가격대 하락을 가능하게할 원인 : I) 6000달러 지지선의 약화 II) 반등보다 매도세가 더 셈 III) 최근에 폭락하지 않았음”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엄청나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타이거 글로벌과의 거래를 거의 성사시킨 단계에 왔으며 5억 달러를 추가로 확보해 80억 달러의 가치평가를 가질 것입니다.

1년 2개월 만에 코인베이스는 수십억 달러의 암호화폐 거래를 처리하였으며 2천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여 가치 평가액이 종전의 16억 달러에서 80억 달러로 4배 이상 늘었습니다.

돈 알트는 ICE / NYSE, 스타 벅스, 마이크로 소프트가 운영하는 규제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백트의 발전과 전통적인 금융 투자자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단기간으로 보았을 때, 비트코인과 XRP, 비트코인 캐쉬 이오스등의 많은 주요 암호화폐들의 차트상 지표는 아직 하락장의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CCN이 10월 4일에 발표한 보고서에서 따르면 투자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투자하는 방법은 비트코인이 6,800 달러 주요 저항선을 돌파할 때 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거래량이 유일한 문제이다

비트코인은 과거 거래량으로는 가격 변화를 예측할 수 없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20 ~ 40%의 거래량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따라서 단기간적으로 비트코인은 갑작기 거래량이 증가하여 6,800달러 선을 돌파할 수도 있습니다.

시장에서의 상승장, 하락장과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의 가격 추세는 예측할 수 없으므로 지금 가장 합리적인 접근방법은 향후 몇일 간의 시장 변화를 보고 주요 암호화폐들의 거래량에 변화가 있는지를 관찰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