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bitcoin]바이낸스, 전세계 주요 공항 암호화폐 결제 도입

바이낸스, 전세계 주요 공항 암호화폐 결제 도입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대표 창펑자오)가 전세계 주요 공항에 블록체인 기술 기반 통합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바이낸스는 4일 보도자료를 통해 호주 관광 관련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인 트래블바이비트(TravelbyBit)와 협력해 전세계 주요 공항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통합 POS(Point-of-Sale)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창펑자오 CEO는 “실제 현장에서, 바로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만드는 것이 향후 암호화폐 선택의 핵심”이라면서 “이런 관점에서 우리가 여행하면서 현지 통화를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는 외국에 도착했을 때 암호화폐보다 더 좋은 옵션은 없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는 또 트래블바이비트에 250만 달러(한화 약 28억 원) 이상 투자한 사실도 이날 공개했다. 이에 대해 창펑자오 CEO는 “장기적으로 트래블바이비트와 우리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며 블록체인이 가능한 경제를 가져 오기 위해 함께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현재 트래블바이비트는 다중 통화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바이낸스와의 협업을 계기로 여행객들은 바이낸스 코인(BNB)을 트래블바이비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