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Bitcoin]긍정적인 암호화폐 시장 흐름과 이에 영향을 줄 예정된 소식들

긍정적인 암호화폐 시장 흐름과 이에 영향을 줄 예정된 소식들

암호화폐 시장은 전반적인 시가총액을 2억 달러 미만으로 떨어뜨린 대규모 매각 이후 회복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회복의 조짐은 비트코인이 7,000달러 저항선을 약간 넘은 지점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성을 찾았기 때문에, 알트코인들이 상승할 여력이 생겼습니다.

비트코인 안정, 알트코인 올해 최저가보다 높아지다

비트코인은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7,400달러 근처에 있으며, 이는 3개월 최저인 5,800달러보다 거의 2,000달러가 높은 가격입니다.

비트코인이 6,000달러 이하의 연중 최저 가격을 기록한 이후, 몇 주 안에 가격이 8,000달러 이상으로 상승했다가 다시 약 6,000달러로 하락했습니다.

이 시간 동안, 알트코인은 일약 상승했지만 시장의 심리가 압도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거래량이 떨어짐에 따라, 다시 빠르게 올해 새로운 저점까지 빠르게 떨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XRP는 3개월간 최고점인 0.68달러에서 올해 최저점인 0.26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이더리움 또한 3개월간 최고점 600달러에서 올해 최저점인 260달러로 떨어지는 엄청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시장은 직전의 큰 하락 후 큰 상승은 아직 보지 못했지만, 상대적인 안정성을 찾고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은 8월 13일 6,000달러에서 거의 1,500달러 상승했습니다. 그동안 알트코인 XRP가 0.08달러에서 0.34달러로 상승하고, 라이트코인은 50달러에서 거의 20달러가 상승하여 반등을 보여줬습니다.

트위터에 많은 유명 기술 분석가들이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 상태에 대한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90,000명의 팔로워를 가진 Crypto Dog는 “현재 알트가 하락세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암호화폐 트레이딩 초보일 것입니다.”라고 공유했습니다.

트위터의 또 다른 유명 트레이더는 트위터에 너무 많은 상승론자들이 나타나 지금을 상승장으로 생각하기 망설여진다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줄 다가올 이벤트들

비트코인 시장은 현재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다음 달에는 큰 변동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9월 30일에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SEC)는 지난 달 연기 된 CBOE 밴에크 솔리드X 비트코인 ETF에 대한 결정을 내릴 예정입니다.

SEC가 신청을 승인하면 엄청난 비트코인 반등이 생길 것이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 전체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SEC가 신청을 거부하거나, 결정을 연기할 경우 긍정적인 결과에 대한 높은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며 시장은 다시 하락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ETF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점점 가닥을 잡아가는 제도적 장에 더 많이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사례 중 하나는 뉴욕증권거래소의 모기업이 발표한 벡트 거래소이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및 스타벅스와 같은 엄청난 이름의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CFTC가 벡트를 거래소로 승인하면 거래소는 상당한 기관 자금을 암호화폐 시장에 유치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나 벡트 승인에 대한 SEC와 CFTC의 결정에 관계없이, 암호화폐 시장의 현재 안정성은 폭풍 전의 고요한 시점인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