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Bitcoin]웨스턴 유니언, 리플과 새로운 결제 프로젝트 검토

웨스턴 유니언, 리플과 새로운 결제 프로젝트 검토

웨스턴 유니온은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에 암호화폐 리플을 사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세계적 송금 대기업 웨스턴 유니온은 현재 리플 연구소와 함께 논의 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논의의 세부사항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만약 이 프로그램이 사람들에게 알려진다면 리플과 암호화폐 업계에 한 획을그을 순간이 될 것입니다.

리플 연구소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부장 모니카 롱은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에 대해 언급하진 않았지만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수 금융기관과 네트워크는 유동성과 회계감사 비용을 낮추기 위해 리플 기술을 사용하며 이는 실시간 결제 기술을 활성화 시킵니다. 리플은 오늘날 정보가 움직이는 만큼 쉽게 가치를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하는 가치 인터넷을 실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리플 연구소는 전세계적 지불시스템을 발전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결제용 암호화폐 네트워크를 오랫동안 추구해 왔습니다. 많은 이들이 웨스턴 유니온이 암호화폐를 통해 자금을 더 빠르고 싼값에 송금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아직 확정된 사항이 아닙니다.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웨스턴 유니언의 글로벌 사업부장 크리스틴 켈리는 회사가 결제 시스템에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그 근거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켈리는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우리는 리플과 파일럿 결제 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논의 해왔지만, 아직 세부사항을 논의하기에는 이릅니다.”

리플과 웨스턴 유니온의 파트너십을 둘러싼 루머는 Milken Institute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리플 연구소의 설립자이자 CEO 크리스 라르센에 의해 전해졌습니다.

라르센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국내 은행, 금융기관을 세계 경제에 연결시키는데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미국이나 케냐 유럽 등 다양한 네트워크가 아직 연결되어 있지 않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은 전화번호를 아는 누구에게도 전화할 수 있고, 이메일 주소를 아는 누구에게도 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동일 결제 네트워크 내에 있는 누군가에게만 지불이 가능합니다. 목표는 이 모든 것이 함께 작동하도록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