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10

(4)
[비트코인]바닥에 가까워진 비트코인 가격, 올해 안에 10,000달러에 도달할 것 바닥에 가까워진 비트코인 가격, 올해 안에 10,000달러에 도달할 것dChainers 2018년 10월 8일암호화폐 시장의 시가 총액은 사상 최고치 이후 5,750억 달러까지 하락했고, 비트코인 가격 역시 최고치 2만 달러에 비해 2/3가량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한 헷지펀드 매니저는 곧 추세가 전환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벤처기업인 블록체인 캐피탈의 파트너 스펜서 보거트는 CNBC의 패스트머니 코너에서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에 상승세가 도래할 것이라고 점쳤습니다. 그는 최근 한 주 동안 있었던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은 “현시점이 비트코인의 바닥인 이유”라고 전했습니다.CNBC's Fast Money✔@CNBCFastMoney After a flood of good news..
[비트코인]XRP를 2020 도쿄 올림픽 공식 암호화폐로 만들기 위한 움직임, 7,500명 이상 서명 XRP를 2020 도쿄 올림픽 공식 암호화폐로 만들기 위한 움직임, 7,500명 이상 서명dChainers 2018년 10월 8일국제 올림픽 위원회(IOC)가 XRP를 다음 하계 올림픽의 공식 암호화폐로 만들기 위해 제출한 탄원서에 7,000여명 이상이 서명했습니다.XRP는 올림픽의 외환 긴장을 완화 시킬 것이다탄원서를 작성한 다카하시 겐은 XRP가 대규모 스포츠 행사, 특히 외환과 관련된 물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카하시는 엔화에 엄청난 압박을 가하는 것이 아닌 XRP를 사용한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그의 동기는 지난 올림픽에서 사람들이 맞이했던 사람들이 맞이했던 힘겨운 상황에서 비롯한 것으로 보입니다. 탄원서의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
[비트코인]민주당의 민병두 의원, 정부에 ICO 규제를 완화시키도록 설득 민주당의 민병두 의원, 정부에 ICO 규제를 완화시키도록 설득dChainers 2018년 10월 8일비즈니스 코리아의 보도에 따르면, 대한민국 여당 민주당의 민병두 의원과 노웅래 의원이 지난 2017년 9월에 제정된 ICO 금지안을 철회하고 암호화폐에 친화적인 ICO 규제안을 추진하기 위해 정부를 설득하는데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습니다.국가 정책 위원장 민병두 의원과 과학, ICT, 방송 및 정보통신 위원장 노웅래 의원은 국회도서관에서 10월 2일 공동으로 블록체인 포럼을 주최했습니다. 두 의원이 주최한 포럼에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 진흥위원회, 한국 블록체인 산업 연합, 오픈 블록체인 산업 협회의 국내 블록체인 사업의 리더들과 미래 진흥 연구소장 여시재씨가 함께 했습니다. 새로운 규제를 위한 추진민병두..
[비트코인]베네수엘라 정부 “여권 만들려면 ‘페트로’ 사라” 논란 베네수엘라 정부 “여권 만들려면 ‘페트로’ 사라” 논란베네수엘라 정부가 자국민에게 여권 발급 비용으로 정부 주도로 만들어진 암호화폐 ‘페트로(Petro)’만 받겠다고 밝히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극심한 경제난 속에 자국민의 대규모 해외 이주가 이어지자 베네수엘라 정부가 ‘페트로’를 활용한 초강경책을 내놓은 것인데 실제 효과가 있을 지는 미지수다.AP통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6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의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은 전날 “11월 1일부터 여권 비용 지불은 페트로로만 가능하다. 신규 발급은 2페트로, 갱신은 1페트로”라고 말했다.2페트로는 약 7,200 볼리바르(약 13만원)로 베네수엘라 국민 평균 소득의 4개월치 임금에 해당하는 엄청난 수치다.베네수엘라에서는 1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