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7

(4)
[산해경]에서의 조선이야기 제18권 해내경(海內經)제39편 해내경(海內經)조선(朝鮮) 동해(東海)의 안 북해(北海)의 모퉁이에 나라가 있는데 이름을 조선과 천독(朝鮮・天毒)이라고 한다. 그 나라 사람들은 물에서 살며 남을 아끼고 사람을 사랑한다. 東海之內 北海之隅 有國各日朝鮮天毒 其人水居 偎人愛人 1) 조선천독(朝鮮天毒): 조선은 지금의 낙랑군(樂浪郡)이고 천독은 곧 천축국(天竺國)이다. 이 나라는 도덕을 귀하게 여기고 문서(文書)와 금은전화(金銀錢貨)가 있고 부도(浮屠:불교)가 이 나라에서 나온다. 진(晉)나라 대흥(大興) 4년에 천축의 호왕(胡王)이 조회에 와서 진구한 보배를 헌상했다고 했다.2) 외인애인(偎人愛人): 사람을 아끼고 사람을 사랑하다의 뜻
「산해경(山海經)」이란 어떤 책인가? 「산해경(山海經)」이란 어떤 책인가?동양의 역사・지리・미속・종교 등을 총망라한 대표적인 기서(奇書)라고 일컬어지는 「산해경(山海經)」은 누가 지었는가?요순(堯舜)시대의 우(禹)가 홍수를 다스리고 구주(九州)를 분할할 때 백익(伯益)과 함께 만들었으며 그후 주(周)나라와 진(秦)나라에서 다시 기술했다고 전한다.** 대요(大遼, 916년 ~ 1125년)는 거란족이 중국 북부와 몽골 지역에 세운 왕조이다. 야율아보기가 세웠으며 몽골, 둥베이, 화베이의 일부를 차지하며 10~11세기경에 동아시아 최강국의 위세를 자랑했다. 916년 건국 당시에는 국호가 거란(契丹)이었는데, 947년에 대요로 바꾸고, 1125년에 여진족의 공격을 받아 망했다. 보통 '요'라고 한다.이 「산해경」이 전한(前漢)에서는 궁중의 비서(祕..
[비트코인]중국의 ‘비트코인 거물’, 암호화폐 투자 중단 선언 중국의 ‘비트코인 거물’, 암호화폐 투자 중단 선언dChainers 2018년 10월 1일아마도 당신은 중국의 비트코인 억만장자이자 블록체인 투자자인 리 샤오리 모를 수도 있겠지만, 그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유명하고 노련한 인물 중 한 명입니다. 초기 암호화폐 산업에서의 명성에도 불구하고 그는 돌연 암호화폐 투자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리는 비트펀드와 유망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벤처 캐피탈 펀드의 설립자입니다. 암호화폐 산업에 있는 동안, 그는 중국에서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고 수 만개의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테크노트지는 리가 소셜 미디어 서비스 웨이보에 게시한 글을 보도했습니다:“오늘부터 저 리 샤..
[bitcoin]비트코인 대규모 상승 돌파 실패, 그러나 시장은 여전히 상승 가능 비트코인 대규모 상승 돌파 실패, 그러나 시장은 여전히 상승 가능dChainers 2018년 10월 5일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은 6,500달러에서 6,600까지 상승했으나 다시 6,600선 아래로 하락하였습니다.투자자들은 지난 이틀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에 대해 대조적인 견해들을 제시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의 거래량의 감소가 시장에 대한 우려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한 반면 다른 이들은 비트코인의 매도세가 줄어들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앞으로 상승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락장과 상승장이 겹쳐 있다지표상으로 비트코인은 상승선 보다는 하락선을 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현재 시장이 과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낮은 거래량으로 인해 비트코인은 하락할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습니다.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