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3

(3)
[Bitcoin]월스트리트저널, 암호화폐 거래 봇이 비트코인의 가격을 조작하고 있다고 밝혀 월스트리트저널, 암호화폐 거래 봇이 비트코인의 가격을 조작하고 있다고 밝혀dChainers 2018년 10월 3일월스트리트저널(WSJ)은 봇들이 계속해서 비트코인 시세를 조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봇들과 관련한 문제는 지난 8월 SEC가 비트코인 ETF를 거절함으로서 해당 문제를 언급함에 따라 규제의 대상이 되었습니다.코인을 발행하는 코인리스트의 공동 창립자인 앤디 브롬버그는 WSJ에 최소한 현재로서는 봇들이 시장 전체에 만연하다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인 버질 캐피탈의 매니징 파트너인 스테판 퀸은 자체적인 봇을 사용하여 전 세계 수십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의 적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버질 캐피탈은 암호화폐 분야를 “암호화폐의 서부시대”라고 칭하며 불법적인 잠재성을 가지고 있는 활동을 식별하는 봇..
[bitcoin]애링턴XRP캐피탈 창업자 “다음 투자는 아시아” 애링턴XRP캐피탈 창업자 “다음 투자는 아시아”암호화폐 헤지펀드 애링턴XRP캐피탈(이하 애링턴XRP)의 마이클 애링턴 창업자(사진)가 미 정부 기관의 모호한 규제에 강한 불만을 표시하며 미국이 아닌 아시아 투자에 주력할 뜻을 시사했다. CCN, 코인텔레그래프 등 암호화폐 전문 매체의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애링턴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전날 애링턴XRP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두번째 소환장을 받았다면서 벤처 캐피탈 업체가 SEC의 조사 대상이 된 데 대해 “미국은 뒤쳐지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SEC가 토큰 규칙을 확실히하기 전까지는 미국 내 거래에 투자하지 않겠다”며 “향후 미국 시장을 떠나 아시아에 초점을 맞추겠다”고 덧붙였다. 애링턴XRP이 SEC로부터 소환..
[Bitcoin]코인 시황 - 리플, 각종 호재에도 하락세 [코인 시황] 리플, 각종 호재에도 하락세2일(이하 현지시간) 오전 암호화폐 시장은 대부분 하락세를 보였지만 오후 들면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비트코인캐시 등의 가격이 반등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시가총액 3위의 리플(XRP)는 컨퍼런스 ‘스웰(SWELL)’ 개최와 결제 시스템 ‘엑스래피드(xRapid) 상용화 등의 호재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국내 거래소 빗썸의 시세를 살펴보면 오후 3시 38분 현재 비트코인(BTC)은 24시간 전 대비 7000원(0.09%) 오른 740만원, 이더리움(ETH)은 3500원(0.38%) 오른 25만8,500원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반면 리플은 3원(0.46%) 떨어진 641원을 기록했다.앞서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스웰에 참석한 빌 클린턴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