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11

(5)
'한국-칠레' 평가전 관심 집중, 축구 인기 재점화할까 '한국-칠레' 평가전 관심 집중, 축구 인기 재점화할까파이낸셜뉴스 입력 : 2018.09.11 15:05 수정 : 2018.09.11 15:05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과 칠레의 축구 평가전 경기에 축구팬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침 일찍부터 입장권 판매소 앞에 길게 대기줄이 늘어서는 등 경기장을 방문하는 축구팬이 크게 늘었다. 한국과 칠레의 평가전을 앞둔 11일 오후 1시 수원월드컵경기장 서쪽 매표소 인근엔 수백 명의 사람이 줄을 서 있었다. 마치 아이돌 스타의 콘서트장을 연상케 했다.작은 승강이도 벌어졌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날 현장에서 현장 판매분 200장과 인터넷 취소분 200장을 합해 총 400장의 입장권을 판매하기로 했는데, 4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몰려 현장 관리 직..
이승우 세리머니, 인종차별 논란 칠레 상대로도? 이승우 세리머니, 인종차별 논란 칠레 상대로도?개성 넘치는 세리머니에 관심 고조 등록 : 2018-09-11 15:49‘코리안 메시’ 이승우가 칠레를 상대로 호쾌한 골 세리머니를 펼칠 수 있을까.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남미의 강호 칠레와 A매치를 치른다.지난 2016년 코파 아메리카 2연패를 달성한 칠레는 지난 7일 대표팀이 먼저 상대한 코스타리카보다는 객관적인 전력에서 우위에 있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도 칠레는 12위로, 한국(57위)에 크게 앞서 있다. 여기에 칠레는 아르투로 비달(바르셀로나), 게리 메델(베식타스) 등 유럽서 활약하는 주축 선수들이 대거 포함돼 한국에게는 쉽지 않은 일전이 될 전망이다. 특히 양 팀의 일전을 앞두..
4차 산업혁명 핵심 `빅데이터`, 국내 시장은 초기 단계 머물러 4차 산업혁명 핵심 `빅데이터`, 국내 시장은 초기 단계 머물러 발행일 : 2016.10.24 빅데이터가 4차 산업혁명 핵심으로 언급되지만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초기 인프라 구축 단계에 머물러있다. 빅데이터 활용과 도입 활성화를 위해 정부 정책과 법적 지원 등이 요구된다.24일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는 `빅데이터 특성과 동향` 보고서에서 국내 빅데이터와 분석 시장이 아직 도입 단계로 선진국 대비 미흡하다고 지적했다.한국정보화진흥원이 발표한 `2015년 빅데이터 시장현황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기업 빅데이터 도입률은 전체기업 기준으로 약 4.3% 수준이다. 국내 빅데이터 기술은 선진국(100기준) 대비 62.6% 수준이다. 기술 격차가 약 3.3년 뒤처졌다. 연구소는 국내 기업 빅데이터 도입이 더딘 이유로..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이제 해킹을 대비하는 보험 가입 가능 대한민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이제 해킹을 대비하는 보험 가입 가능DCHAIN Innovations 2018년 9월 11일 올해 일어난 해킹과 사이버 범죄로 인해 대한민국 정부는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해킹으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보상을 진행할 사이버 보험의 개념을 검토 중.한화 손해보험은 해킹과 관련한 피해를 보장할 보험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본사는 다음 달부터 진행될 거래소 보험을 위해 대한민국 내의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보험 계약 협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험이 강제는 아니지만 현재 상황을 보았을 때 분명 해당 보험의 필요성이 있다고 말할 수는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하고자하는 거래소들은 요구사항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라고 한화 손해보험의 대변인은 아시아 타임 뉴스에서 밝혔습니다. 해당..
골드만 삭스 암호화폐 거래 계획 철회 발표 골드만 삭스 암호화폐 거래 계획 철회 발표DCHAIN Innovations 2018년 9월 5일 골드만 삭스는 암호화폐에 대한 거래 데스크 개설 계획을 포기한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수요일 보도했습니다이 회사는 규제 환경이 불확실하다고 발표했습니다골드만 삭스는 현재 규제 환경이 불확실하다고 생각함에 따라 암호화폐를 위한 거래 데스크를 열 계획을 포기한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수요일 보도했습니다.이 월 스트릿의 은행은 지난 1년간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통화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거래 데스크 운영 개시를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골드만 삭스 경영진은 규제된 은행이 암호화폐에 더 많은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결론지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습니다.코인베이스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수요일 5.3% 하락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