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스위스, 다음주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 ETF 출시 예정

스위스, 다음주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 ETF 출시 예정

dChainers  2018년 11월 18일

계 최초의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가 시가총액 1.6조 달러로 유럽에서 4번째 규모의 거래소인 식스 스위스 거래소(SIX Swiss Exchange)에 다음주부터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스타트업 아문 AG(Amun AG)는 전통적인 주식 거래소에 인덱스 펀드를 상장할 자격을 받으며 아문의 공동 설립자 해니 라쉬완(Hany Rashwan)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아문 ETP는 유가 증권에만 투자하거나 디지털 자산에 직접 투자하고 싶지 않은 기관 투자자에게 암호화폐로의 접근성을 높여줄 것입니다. 또한 현재 규제 당국의 규제로 인해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없는 개인 투자자에게도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펀드는 시장 점유율로 가장 큰 암호화폐를 추적하여 그에 따라 자산을 할당한다. 현재 절반정도 비트코인으로 구성되고 있고, 최근 이더리움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선 리플이 30%정도 구성되어 있다.

또한 비트코인캐시(ABC)와 라이트코인을 상장하여 세계 최초로 리플, BCH 그리고 LTC가 포함된 펀드를 상장하는 증권 거래소가 된다.

라쉬완은 스위스에서 처음 상품을 출시한 후 다른 지역 및 증권 거래소에서도 출시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ETP가 투자자들이 특정 암호화폐 자산을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시장을 구매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시가총액 순위에 따라 자동으로 암호화폐 분배를 할당한다. 주식을 살 때, 시장조성자는 분배에 따라 같은 양의 암호화폐를 매입하여 안전한 보관을 위해 보관업체에 보낸다.

두 전문 시장조성자인 제인 스트릿(Jane Street)과 플로우 트레이더스(Flow Traders)는 HODL의 시세 하에 거래할 지수로 승인된 참여자로 활동할 것이다.

이는 코엔쉐어스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트래커와 그레이스케일의 핑크 시트 상품에 이은 세번째로 증권 거래소에거 상장되는 암호화폐 관련 상품이다.

HODL이 주식을 암호화폐로 바꿈으로써 법적으로 완전히 뒷받침 되어야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ETF라는 점에서 그들은 둘 다 법적인 구조가 다르다.

코인쉐어스의 ETN은 기술적으로 발행 기관의 무담보 채권이지만, 이들은 암호화폐를 담보로 한다. 반면에 그레이스케일의 상품은 일년동안 매도할 수 없는 것과 같은 부담스러운 제한점이 있다는 허점이 있다.

대부분의 이러한 구조가 포괄적으로 ETP에 속한다. ETF는 이면의 자산을 확보할 필요 없이 매수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중 가장 인기가 있는 상품이다.

이것이 증권이므로, 특히 유럽인들은 효과적으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연금 기금이 이제 다양한 투자를 위해 암호화폐에 소액의 자금을 할당할 수 있다는 뜻이다.

출처: 더뉴스  https://thenews.asia/ko/news/404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