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리플, XRP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에 공식 등록되며 아시아의 가장 큰 은행 중 하나와 파트너십 발표

리플, XRP가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에 공식 등록되며 아시아의 가장 큰 은행 중 하나와 파트너십 발표

dChainers  2018년 11월 15일

아시아의 가장 큰 은행 중 하나가 리플넷에 합류했다.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에서 5번째로 큰 은행인 CIMB 그룹은 리플의 은행과 금융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국가 간 결제를 지원한다.

리플에 따르면, CIMB는 결제가 느리고 비효율적인 지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최초의 은행 중 하나이다.

CIMB의 CEO인 Tengku Dato’ Sri Zafrul Aziz는 리플의 기술이 국가 간 결제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이 혁신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은 국제 국가 간 송금에 있어 혁명을 일으킬 것이며, ASEAN 전역의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비용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은행 업무를 강화하려는 CIMB의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증거가 될 것입니다.”

세계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로의 송금액은 2018년에 1,2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었다.

CIMB의 네트워크는 15개국에 걸쳐 850개의 지점과 1,35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XRP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대량의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에 공식적으로 등록되었다.

지난 달 말, 뉴욕 금융서비스국은 XRP,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그리고 이더리움 클래식을 월스트릿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플랫폼에 추가하는 것을 승인한 바 있다.

출처: 더 뉴스  https://thenews.asia/ko/news/4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