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리플과 XRP, 이미 알트코인 반등을 시작하다

리플과 XRP, 이미 알트코인 반등을 시작하다

dChainers  2018년 9월 21일

XRP는 이미 알트코인 반등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몇 주에 걸쳐 마법처럼 바뀐 XRP에 대한 심리를 고려해볼 때 상당히 놀랍습니다. XRP는 더 많은 금융 기관들과의 제휴 소식으로 인해 지난 며칠 동안 강세를 보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트코인이 횡보하면 XRP가 가격을 유지하지 못하거나 떨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번엔 그렇지 않습니다. 이번 알트코인 반등이 계속되는 동안 비트코인이 부진하거나 횡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XRP와 같은 암호화폐들은 엄청난 조정을 받아 비트코인 대비 역대 최저 가격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알트코인들은 오랫동안 추세전환 직전의 상태였습니다. 리플과 XRP의 야심 찬 계획과 기관들의 관심은 이런 반전을 위한 길을 열어준 것으로 보입니다.

XRP/USD의 주봉 차트는 XRP가 성공적으로 상승 채널의 바닥을 확인했을 뿐만 아니라 기술 지표와 관련하여 조정도 완전히 마쳤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XRP/USD에 대한 RSI는 하락쐐기형을 그려왔습니다. 약 12개월동안 그려온 하락쐐기형에서, RSI가 이제 상방 돌파를 해서 새로운 추세를 그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위 차트의 웨이브 트랜드 또한 돌파 직전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2017년 10월의 상황과 비슷합니다. 그리고 2018년 10월까지 새로운 추세를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리플은 큰 잠재력을 가진 유망한 회사입니다. 반복적으로 자신들의 능력을 입증한 프로젝트를 이끄는 인재들만으로도 회사에 투자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그러나 리플(회사)에 투자하는 것과 XRP(토큰)에 투자하는 것이 같은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현상은 시간이 지남아 따라 더 확실해졌습니다. 리플은 이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처해야할 필요성을 느꼈고 지금까진 성공적으로 해냈습니다. XRP 보유자들의 이익을 맞춰주기 위해 이 회사는 지난 몇 달 동안 xRapid에 더 집중했습니다.

Ripple Chart With Values

XRP의 차트는 분명하고 직관적입니다. 실제로 분석을 거의 할 필요가 없습니다. 위의 XRP/BTC 주봉 차트를 보면 다음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지표가 과거와 같은데 이번에는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비합리적입니다. 차트는 XRP가 큰 반등을 앞두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있으며 유일한 의문은 얼마나 상승할 것인가 입니다. 1조 달러의 외환 시장을 차지하려는 리플의 꿈은 과연 현실화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