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코인베이스 CEO: “앞으로 5년안에 암호화폐의 상용화는 급증할 것 “

코인베이스 CEO: “앞으로 5년안에 암호화폐의 상용화는 급증할 것 “

코인베이스의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암호화폐의 도입으로 인해 향후 5년 내에 100만 명의 암호화폐 사용자들이 생겨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암호화폐의 선구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암호화폐 산업이 대대적인 변화를 통해 경제적인 활동의 가치를 가진 디지털 화폐를 더욱 많이 만들어낼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몇몇 전문가들은 암호화폐의 실생활 도입이 어려운 이유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코인베이스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에 따르면 향후 몇 년간 이는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암스트롱은 TechCrunch Disrupt에서 앞으로 암호화폐가 전 세계에 얼마나 퍼질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답했습니다. 암스트롱은 향후 5년 내에 암호화폐의 실제 사용 사례가 급격히 증가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그는 야후 파이낸스의 보고서를 인용하며 100만 명의 암호화폐 실사용자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규제의 도입은 암호화폐의 실생활 도입을 더욱 촉진 할 수 있습니다. 암스트롱은 규제가 이루어진 환경에서 더 많은 회사들이 회사의 시가총액을 바탕으로 자체 토큰을 발행하여 회사들은 투자자들로부터 회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암스트롱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가 총액을 가지고 있는 모든 회사들은 자신들만의 토큰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오픈 소스 프로젝트나 자선단체, 잠재적으로는 모든 자본이나 새로운 종류의 탈중앙화 회사들과 앱들은 자체적인 토큰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 향후 시장의 주류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한 사람은 암스트롱만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영국 왕립 대학의 연구와 많은 연구들도 암스트롱의 예상처럼 10년 내에 실제 생활에서 암호화폐의 대량 도입이 일어날 것이라는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이더리움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를 이용하는 방법에 있어서의 방식 변화 예측

한편 이더리움의 창립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시장에서 암호화폐를 평가하는 방식에 중요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라고 예측하였습니다. 블룸버그와의 인터뷰 따르면 부테린은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과 광고로 인해 암호화폐 토큰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날이 곧 올 것이며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나쁘게 작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회사들은 새로운 기술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주로 마케팅에 의존해 왔습니다. 그러나 부테린은 마케팅에 의한 관심 끌기는 명확한 한계가 존재한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는 마케팅의 다음 단계로는 사람들이 암호화폐가 실제 통화로서 경제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납득시키고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사람들이 거래하는 토큰이 실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발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송금을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미국 DEA는 대부분의 암호화폐 송금이 환치기를 위해 사용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환치기는 장기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기대하는 암호화폐 시장의 스테이블 코인의 도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개발자들은 암호화폐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탈중앙화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